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중랑천 체육공원 진입시설 설치공사 착공

부서
치수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1-25
조회수
554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 정송학)가 올해 역점사업으로 추진 할 『중랑천 체육시설 진입시설 설치사업』이 지역주민의 지대한 관심과 협조 속에 착공에 들어갔다.


◑ 이에 따라 『중랑천 체육공원 진입시설 설치』사업의 목적, 효과와 이용 활성화 등을 중랑천둔치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에게  리 알리고자  1월 24일 (목) 15:00 중곡1동 중곡빗물펌프장 옆 제방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구는 이번 공사의 시행 취지와 사업내용을 주민에게 알리는 한편 공사로 인한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치공사는 광진구에서 중랑천 제방에서 둔치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진입로를 설치하여 중랑천 둔치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에게 통행 편의와 쾌적한 친수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총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오는 7월까지 완료 할 예정이다.


◑ 공사가 완료되면 중랑천 제방 상단에서 둔치까지 보도육교(B=3.4m, L=113.3m)를 설치하여 제방에서 둔치로 직접 보행진입이 가능하게 되며 또한 육교에 조명시설과 상징 조형물을 설치하여 도시미관 향상의 효과도 있다. 


◑ 특히 지난 1월초『중랑천 제방정비 및 공원화사업완료』를 통해 중랑천 중곡빗물펌프장~장평교간 제방정비와 함께 산책로 및 보행전용 도로를 조성하여 둔치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친수공간을 제공하게 된 것과 더불어 이번 공사가 마무리되면 중랑천둔치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등 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게 된다.


◑ 한편 구는 1만여평이 넘는 중랑천둔치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미니공원과 자연학습장 및 자연체험장을 조성하여 이곳을 찾는 주민들에게 ‘자연의 정취’와 ‘휴식’이라는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고 멋진 경관을 제공하고 있다. 중랑천둔치 중 19,500㎡의 유휴녹지에 각종 향토식물과 꽃을 식재, 이용주민에게는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자연학습공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2008년도에도 중랑천은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주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