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6월부터는 여기! 이제 체육·문화의 중심은 광진구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6-06-07
조회수
228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광진구 광장동 318번지 일대 면적 49,714㎡(15,038평)규모의 운동장 부지내 오는 6월에 구민체육센터, 청소년수련관, 서울 악스 콘서트홀이 개관식을 한다.


종합체육·문화의 메카 ‘광진구’


◑ 광장동 운동장 부지에 광진구 구민들의 오랜 숙원이였던 구민체육센터, 청소년 수련과, 서울 악스 등이 오는 6월에 개관하여 이 일대가 종합체육 문화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체육센터와 청소년수련관은 8월말부터는 주민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어 광진구민 뿐만 아리나 동부지역 서울시민이  문화예술과 레져를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여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전용 문화 및 체육 공간
문화예술공간(대극장, 문화의 집, 댄스/악기연습실, 전통문화체험관 등), 청소년공간(자치활동실, 동아리방 등), 평생교육공간(강의실, 창작공방, 다목적연습실, 농구장, 암벽등반장 등)이 들어서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 많은 이용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면적 5,124㎡에 지하1층, 지상4층의 규모로 (사)밝은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을 맡는다.


◑ 구민체육센터  다양하고 알찬 체육·문화 프로그램 운영
체육시설(수영장, 헬스장, 에어로빅 시설, 대·소형실내체육관 등), 문화시설(유아스포츠단, 문화교실 등), 휴게공간, 지원시설이 있다. 구민이 선호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선정 운영함으로써 수준 높은 문화예술 교육과 구민들의 생활체육 확산에 기여코자 광진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최고의 강사와 서비스로 구민맞이 준비에 여념이 없다. 


◑ 서울 악스 (SEOUL AX)  대중음악 전문 공연장에서 신명나는 공연
스탠딩홀 기준 2천석 규모의 대중음악 전문 공연장으로 6월 2일 개관과 함께 청소년 전용 콘서트 홀로 다양한 문화체험의 장으로 열린다. 유명 음악인의 공연을 유치하고 또한 젊은이들이 자유롭게 신명나는 공연도 펼칠 수 있어 이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게 되었다. 2~4일 가수 세븐의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유명가수들의 공연이 계속될 예정이다.  


◑ 천체 관측·투영실  별 헤이는 밤,,밤하늘을 두눈에 담아
청소년수련관내 위치한 특성화시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