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해도지”, 자원봉사 대상 영예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12-21
조회수
221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자원봉사센터에서 매년 12월 개최하는 2005년 광진구 자원봉사평가대회에서 올해 최고의 자원봉사단체로 “해도지”가 선정됐다.


◑ 1998년 12월부터 실시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는 자원봉사평가대회는 한해동안 봉사자들의 활동을 평가하고 감사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매년 연말에 개최되고 있는 행사이다.


◑ 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된 평가대회에는 지난 10월에 개최한 광진구 자원봉사대축제 결과에 대한 시상식과 자원봉사활동 수기공모 입상작들에 대한 시상이 함께 이루어지며 1년 동안 활동실적이 우수한 봉사자에 대한 표창도 진행됐다.


◑ 올해 광진구 최고의 자원봉사단체로 해도지 가족봉사단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돋이 봉사단은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과 그 학부모 66명으로 이루어진 광진구의 대표적인 가족봉사단이다.


◑ 광진노인복지관 단기치매보호센터에서는 치매노인들의 수발을 돕고 있고 외로이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과 결연을 맺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사랑의 장기기증온동본부에서는 장기기증에 관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만성신부전환자들을 위해 점심 배식활동까지 하고 있다.


◑ 또한 광진구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하는 각종행사의 진행도우미로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봉사 뿐만아니라 회원들이 다달이 낸 회비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후원활동도 펼치고 있다.


◑ 이날 최우수상에는 자양사회복지관에서 급식활동 등 노력봉사를 하고 있는 이영희 자원봉사자와 광진노인복지관에서 치매노인목욕봉사와 경로식당 급식활동 등 노력봉사를 하고 있는 자양고 학부모봉사단이 수상하였다.


◑ 이밖에 우수상에는 광진노인복지관에서 몇해동안 이미용봉사를 하고 있는 이완옥 씨, 아차산환경봉사활동 및 저소득 이웃에게 후원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주)워커힐자원봉사단,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무료로 전산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IT봉사단, 환경봉사, 치매노인돌보기, 행사진행도우미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현진 가족봉사단 등 이상 4팀이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최경희 씨, 이강년 씨, 볼런티어크로스 화양동센터, 윤세영가족봉사단 이상 4팀이 수상하였다.


◑ 자원봉사자 40여명이 참석한 이날 평가대회에서는 이들 11개 자원봉사 단체 및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