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아직도 불친절하다구요? 친절하면 해외여행이 공짠데도?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11-23
조회수
241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친절광진” 구현에 모범을 보인 친절공무원 11명을 선발, 해외연수 등 특전을 부여하기로 했다.


◑ 정성을 다하는 업무태도로 민원인에게 친절한 광진구의 이미지를 심어 준 직원에게 보다 확실한 인센티브를 줌으로써, 사기를 북돋워 주고 나아가 친절 광진을 더욱 확산시켜 나가겠다는 취지다.


◑ 민선자치 성공의 잣대 중 하나인 ‘친절행정’의 구현을 위하여 그동안 친절도우미, 친절매니저, 칭찬 케익 릴레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친절 시책을 펼쳐왔던 광진구는 1,100여명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올해의 친절공무원을 선발하였다.


◑ 집단민원을 원만히 해결한 감사담당관 임문섭(행정7급)씨, 문화체육과 친절 리더로써 지원상호간 친목도모에 힘쓴 문화체육과 문효정(행정8급)씨, 전화친절 우수직원으로 선정되어 표창받은 기획공보과 조현수(행정8급)씨, 구의3동 최은하(행정8급)씨, 그 외 인터넷을 통해 구민으로부터 여러번 칭찬을 받은 세무2과 김영섭(세무8급)씨, 사회복지과 황중섭(행정8급)씨, 청소행정과 박민봉(기능10급)씨, 중곡3동 장선옥(행정8급)씨, 구의1동 김현순(행정9급)씨, 광장동 김은영(행정7급)씨, 자양1동 한미라(사회7급)씨 등 이상 11명이 올해 칭찬의 주인공들이다.


◑ 구는 친절공무원 선발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민에게서 칭찬, 감사서신을 받은 직원, 인터넷, 서신, 전화, 방문 등 구민에게 추천받은 직원, 언론에 보도되거나 전화응대를 친절히 한 직원을 대상으로 각 부서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후 감사담당관 주재로 서면 및 현장실사를 거쳐 공적확인을 거치고 이어 직장협의회 대표 등 14명의 예비심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최종심사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발하였다.


◑ 한편, 이들 11명에 대해서는 22일 광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친절광진을 위한 명사초빙특강”시간에 구청장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 또한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3박 5일 일정으로 방콕, 파타야 등 동남아 일대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내년에도 인센티브 늘려 직원들이 친절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