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외국인 유학생에게 베푼 온정, 사랑으로 돌아옵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9-14
조회수
229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우리나라에 유학중인 제3세계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따뜻한 한국의 정을 베풀어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 구는 13일, 우리나라에 유학중인 제3세계 외국인 유학생 16명에 대해 장학금 640만원을 지급한다.


◑ 이날 수여식은 영동제약주식회사(회장 이정문)와 비영리민간단체 지구촌한가족운동본부(이사장 유승주)가 광진구와 공동 주관하여 개최되는 것으로 총 6개국 16명의 유학생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우리나라 유수의 대학, 대학원에 재학하고 있는 제3세계 국적의 유학생들(중국 2, 몽골 4, 방글라데시 3, 러시아 2, 터키 2, 베트남·미얀마·우즈베키스탄 각 1명)이다.


◑ 광진구는 이번 장학금 수여로 총 7회에 걸쳐 91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총 1,905여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


◑ 그간 장학지원을 받은 유학생 중 한국정신문화원 한국학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몽골 출신 조장 버러양은 그간 한국에서 연구한 경제분야 교재를 저술하였는데 현재 몽골국립대학에서 이 책을 대학교재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중국의 우리 교포 고홍희씨는 지난해 봄에 박사학위를 받아 현재 중국에서 대학교수로 재직하는 등 그간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 구관계자는『우리나라서 학문연구에 힘쓰고 있는 제3세계 외국 유학생 중 우수학생들에게 장학지원을 함으로써 면학의욕을 진작시키고 한국의 정을 전하는 등 앞으로도 국익 차원에서 제3세계 유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장학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