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한강 바라보며 책과 함께 영화 감상하기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8-31
조회수
243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21세기형 도서관으로 구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광진구(구청장:정영섭)정보도서관이 가을을 맞아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 우선 2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관내 초등학생들을 위한 원어민 체험영어교실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 처음으로 외국인 원어민과 함께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저학년반과 고학년반 등 2개반으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총 6개월 과정으로 상설 운영된다.


◑ 저학년반의 경우 원어민 강사와 한국인 강사 2명이 동시에 강의를 진행하게 되고 고학년반은 원어민 강사가 단독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묻고 대답하고 이야기 하는 등 본토 발음으로 놀이학습, 체험활동을 하며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 9월 10일 첫 수업을 하며 8월 29일부터 광진정보도서관 사서과(☏3437-5092)에서 마감시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수강료는 월 3만원.


◑ 이와함께 도서관에서는 남녀노소를 위한 동화구연교실도 운영된다.
관내 거주 주부들을 대상,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엄마들이 배우는 동화구연’,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진행되는 ‘할아버지, 할머니 동화구연’, 관내 거주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운영되는 ‘어린이 동화구연’등 각 15명씩 3개반으로 운영, 동화구연 기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 이밖에도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책 만들기 교실과 유아독서회를 운영,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통해 책과 자연스러워지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책 만들기 교실은 9월부터 4개월 동안 매주 수요일 도서관 3층 전산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아코디언 책이나 입체북 등 다양한 모양의 책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관내 초등학생 1학년생 12명 선착순 모집.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유아독서회는 관내 거주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책을 읽고 느낀 점을 그림이나 공작, 표어짓기, 역할극 등의 독후활동을 통해 표현하는 과정으로 9월부터 3개월 동안 매월 2, 4주 월요일 문화동 2층 이야기방에서 진행된다.


◑ 2000년 설립, 2001년과 2002년 서울시 최우수도서관과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된 광진정보도서관은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시설 측면에서도 좋은 도서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강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