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이웃 사랑도 실천하고 기업이미지도 높이고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6-22
조회수
245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자원봉사센터에는 회사직원들이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봉사단이 있다.


◑ 약 20개의 기업이 봉사단을 이루어 직원 전체가 참여하기도 하고, 노동조합의 이름으로 혹은 직장 동호회의 이름으로 참여하고 있다.


◑ 이 봉사단은 주로 저소득가정에 재정후원과 더불어 노력봉사를 하기도 하고, 운영이 힘든 구립경로당, 미인가 장애인 및 아동시설을 방문하여 정기적인 지원 등의 도움을 주고 있다.


◑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아차산 공원을 찾아 약수터 청결활동과 자연보호 활동 등을 펼치기도 한다. 또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마련된 바자회에 회사 물품을 무상으로 기증하여 간접적 재정지원을 하는 기업체도 있다. 


◑ 이러한 기업봉사단의 활동은 기업의 이미지도 높이고 특히, 봉사활동을 통해 애사심을 키우며 직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의 기회가 마련된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의를 갖고 있다.


◑ 기업봉사단의 모범이 되고 있는 (주)워커힐 자원봉사단은 당초 아차산 환경봉사활동을 위해 (주)워커힐, (주)파라다이스, B&B 25 직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시작하여 지금은 저소득 주민을 돕는 재정후원 등의 사회복지 봉사활동까지 그 영역을 넓혀 활동하고 있는 광진구의 대표적인 기업봉사단이다.


◑ 이 봉사단은 매월 정기적으로 아차산 환경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 가정 6가구에 대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회원들이 정기적으로 모은 회비로 각종 행사와  사회복지시설의 재정후원을 해 왔다.


◑ 또한 신입직원에 대한 봉사활동 경험으로 사회새내기를 이웃과 더불어 사는 분위기를 만들고 무의탁노인들의 그룹홈인 모니카의 집과 부모없는 아이들의 공동체인 하늘이네 집과 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후원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워커힐 봉사단의 총무를 맡고 있는 서태수과장은 『기업체의 이익이란 개인의 이익이 아니라 사회에 환원해야할 윤리적 의무』라며, 기업의 사회 기여에 대해 당연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자원봉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체가 많아져야 우리 사회가 더욱 따뜻할 수 있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