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담장 허무니 이웃과 더 가까와져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6-03
조회수
255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가 담장을 없애고 여유공간에 친환경적인 녹색주차장을 조성하는 그린파킹제도가 이달부터 전 동으로 확대 실시된다.


◑ 그동안 내집주차장갖기 사업으로 지원해왔던 내용 중 지원범위 및 공사범위를 “주차장조성”위주에서 “담장을 허물고 조경을 식재”하는 등 화단까지 설치하는 녹색주차장으로 밝고 쾌적하게 조성함으로써 주민들의 삶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 지원대상은 주택을 소유한 가구 중 마당에 여유 공간이 있는 가구로서 건물주가 구청 교통지도과(☏450-1485)나 거주지 동사무소로 유선 또는 방문 신청을 하면된다.


◑ 주차장 설치가 가능한 주택은 구청 계약된 업체에서 공사설계(상담) 및 공사를 무료로 대행해 준다. 공사지원은 주차 1면에 550만원, 주차 2면 이상시 750만원 한도로 위법건축물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 지난해 능동 122가구에 대한 시범 공사를 마무리하고 올해는 구의2동을 시범동으로 정하여 55가구에 대해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능동과 구의2동 등 시범동을 제외한 일반동의 주택에 대해서도 35가구의 공사를 진행 중이다.


◑ 구관계자는 『이번 녹색주차장 조성사업의 확대 시행은 우리구 주차문화의 전반적인 고정 관념에서 탈피한 여유롭고 친환경적인 주차개선사업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