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유비무환,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5-30
조회수
247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제12회 방재의 날을 맞이하여 주민들의 방재의식 고취를 위한 방재 훈련을 실시한다.


◑ 여름철 우기를 앞두고 강우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주변을 살펴보고, 아울러 유사시 재해대책요원의 상황대처 능력을 배양하고 유관기관 상호협조체제 및 주민의 방재의식을 고취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이의 일환으로 26일, 오후 2시 자양 육갑문과 노유 육갑문에서 실제 훈련 시나리오에 의한 육갑문 개·폐 훈련을 실시한다.


◑ 또한 이날 육갑문 개폐훈련이 실시되기 전인 오전 8시부터 50분 동안 지하철 2호선 구의역 및 건대입구역과 지하철 5호선 군자역, 광나루역 일대에서 직원 30여명이 출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 우기전에 역류방지를 위한 하수역류방지시설을 설치하자는 내용과 내집앞 빗물받이는 내가 먼저 청소하자, 지하실입구에 물막이판을 설치하자는 등의 내용을 담은 재해예방 홍보물 1,500부를 배포할 계획이다.


◑ 아울러 중곡 1동, 중곡2동, 군자 수문 등 3개의 수문과 총 6개의 배수문을 점검실시하고 대규모 공사장, 침사지, 계곡내 수로 고사목, 절개지 등 재해위험시설물 점검에도 나설 계획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