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젖먹던 힘까지, 마음을 하나로, 화합의 장으로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5-23
조회수
258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으쌰, 으쌰, 우리동 힘내라, 우리동 최고다.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오는 25일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에서 구민의 날 기념, 「광진구민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한다.


◑ 본 행사는 40만 구민의 역량이 집결되는, 광진구의 가장 큰 행사로서 선의의 경쟁을 통한 구민화합과 애향심을 고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구민 대축제이다.


◑ 이 날 행사는 구민의 날 기념행사, 한마음체육대회, 부대행사 등으로 짜여져 있다.


◑ 먼저 오전 9시부터 약 20분간 펼쳐질 식전행사에서는 
57사단 군악대의 행진곡 및 경음악 연주를 시작으로 치어리더 16명이 펼치는 신나는 음악과 댄스로 행사분위기 고조하고


◑ 다음으로 각 동 선수단의 화려한 입장식에 이어, 구민의 날 기념행사가 9시 50분부터 30분간 이어진다.
기념행사에서는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광진구민대상을 6개 부문별로 시상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 이어 광진구보디빌딩 실업팀의 시범공연과 벨리댄스 전문팀의 벨리댄스 시범공연이 식후행사로 펼쳐진다.


◑ 다음으로 10시 50분부터 이날 행사의 본 프로그램인 동대항 체육대회가 1,248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가운데 펼쳐진다.


◑ 경기는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다함께줄넘기, 씨름, 투호놀이 등 5개 종목에서 각동의 명예를 걸고 뜨거운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 체육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각 동에서 펼져지는 응원전도 볼만하다.
경기 승패에 관계없이 특색있는 소재로 질서정연하고, 단합된 모습의 응원전을 펼친 8개동을 선정 시상도 할 계획이다.


◑ 오전 경기가 끝나고 중식시간에도 보디빌딩 선수단이 각 동 본부를 순회하며 펼치는 시범공연을 포함해 치어리더 공연 및 즉석장기자랑, 퀴즈, 경품추첨 등 다양한 여흥시간이 마련돼 있다.


◑ 또한, 구의원 및 직능단체 임원, 구 간부 등 10팀 200명이 참여하는 경기인  굴렁쇠 굴리기와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OX게임 등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부대행사로 광진문화원에서 지원하는 가훈써주기 코너를 마련, 오후 1시부터 약 2시간 동안 구민들에게 무료로 가훈을 써줄 계획이다.


◑ 모든 동대항 경기를 마치고 흩어진 구민들이 신나는 풍물패의 길놀이를 따라 단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