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테마가 있는 아차산 생태공원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4-22
조회수
263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서울 동부지역 최대의 녹지이자 명산인 아차산에 자리한 생태공원이 해를 거듭할수록 광진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광진구는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무단경작지로 사용되던 아차산 입구 광장동 370번지 일대에 약 29억 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23,450㎡(7,100여평) 규모의 공원을 조성, 꽃과 나무와 물이 어우러진 도심 속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만들었다.


◑ 특히 이 공원은 광진구의 역사와 지리적인 상징이자 한강과 조화를 이룬 명산인 아차산내에 자리하고 있어 아차산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게 됐음은 물론, 이 지역의 또 다른 명소로 인근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 ‘생태공원’이라 이름 붙여진 이 곳에는 만남의 광장을 비롯해 생태자료실, 자생식물원, 나비정원, 습지원 등 테마공원과 이용객들의 건강을 위한 황토길, 맨발지압보도 등이 꾸며져 있다.


◑ 면적 1,400㎡ 규모의 ‘만남의 광장’에는 파고라 2개와 벤치 12개, 원형의자 및 사각의자 3개가 설치돼 있고, 공원을 산책하다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초가정자 및 너와정자 등이 공원 내에 마련돼 있다.


◑ 300㎡ 규모로 조성된 ‘습지원’에는 습지에서 잘 자라는 연꽃, 갈대, 꽃창포 등의 식물과 미꾸라지, 참붕어 등 어류가 한 가족을 이루고 있다.


◑ 또한, 나비가 날아드는 정원이라 해서 이름 붙여진 ‘나비정원’에는 비비추, 부처꽃 등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이 꽃을 피우고 있고 ‘자생식물원’에는 아차산에서 자생하는 제비꽃 등 각종 자생초화류가 자리하고 있다.


◑ 공원 곳곳에는 산벚나무 등 교목 22종 455주 및 화살나무 등 관목 25종 6,589주 그리고 억세 등 자생초화류 73종 34,480본을 식재해 놓았다.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써 손색이 없다.


◑생태공원에서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는 연중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생태공원 프로그램.
지난한 해 동안 생태공원 프로그램 참여자가 5,585명에 이를 정도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인기다.


◑ 목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열리는 생태공원 체험학습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문가와 함께 자연에 대해 세부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이곳에서 평소 접할 기회가 드물었던 희귀식물과 곤충을 관찰하며 자연공부도 하고 환경보호 의식도 높이자는 취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