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서울 동북부의 문화허기, 광진문화예술회관서 채운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4-22
조회수
256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이제 광진구민은 물론 문화예술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던 서울 북동부지역 주민들이 먼 곳의 공연장을 찾을 이유없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높은 공연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게 됐다.


⊙ 오는 5월 2일, 광진구문화예술 여가공간인 “광진문화예술회관”이 탄생하기 때문이다.


◑ 광진문화예술회관은 총 사업비 410억여원을 들여 지난 2001년 12월 착공한 지 3년 3개월 만에 완공되어 오는 5월 2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 광진구 자양동 227-344번지 건대역 사거리(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5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3층, 지상6층, 연면적 18,860㎡(5,705평) 규모에, 고급 예술공연의 개최가 가능한 697석의 대공연장을 비롯하여 199석의 소공연장, 전시실, 야외무대, 기타 공연 부대시설 등을 고루 갖춘 문화예술 공간(일명 나루 아트센터)과 수영장(25m, 6레인), 헬스장, 테크노장, 다용도체육시설, 정보검색시설, 컴퓨터교육장, 시청각실, 취미교실, 음악감상실 등 체육편의시설(일명 온달 스포츠 센터)과 교육시설(평강 문화아카데미)을 갖추고 있다.
실로 문화예술과 레져를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여가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 특히, 나루 아트센터는 클래식, 재즈, 국악,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소개함으로써 북동부 지역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채우고 특히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 인근 대학들과 연계해 각종 교육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 또한 구민이 선호하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선정 운영함으로써 수준높은 문화예술 교육과 구민들의 생활체육 확산에 기어코자 광진문화예술회관 개관에 맞추어 평강 문화아카데미의 경우 문화강좌 프로그램 개설 및 강사 선정을 완료하고 5월 중순까지 수강생을 모집한 후 다음달 1일부터 개강할 예정이며 온달 스포츠센터의 경우 5월 한달간 주민에게 자유 이용토록 개방하고 6월부터 회원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 구는 광진문화예술회관 개관을 기념하여 품격있고 굵직한 장르의 공연을 마련하고 오는 5월 2일 개관식을 시작으로 개관을 기념하는 문화 페스티벌을 5월 2일부터 6월 18일까지 펼칠 예정이다.


◑ 이와관련, 5월 2일 오후 1시, 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서울특별시장을 비롯 서울시 각 구청장과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 약 2,000여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