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광장동 양진 초·중학교” 앞 통학로가 뚫렸어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4-18
조회수
269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는 워커힐길에서 한국화이자에 이르는 연장 110m구간의 도로를 개통하였다.
 
◑ 구는 워커힐길과 아차성길 사이에 위치한 광장동 413번지 일대를 균형있는 도시개발과 주거환경 개선을 목표로 중·장기 도시계획사업을 세우고 워커힐길에서 광나루역을 관통하는 도시계획 도로를 건설할 계획에 있다.


◑ 그 첫 단계로서 워커힐길에서 한국화이자에 이르는 구간(광장동 414-1~414-8호간)의 폭10m(인도6m, 차도4m), 연장 110m도로를 사업비 1억원을 투입, 개통완료하였다.


◑ 이번 공사는 공사기간이 ‘04.08월 ~‘05.04월까지 혹한기와 학교신축공사가 맞물려 사업추진 환경이 매우 열악한 난공사였다. 그러나,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속에 무사히 도로개설이 완료됨에 따라 균형있는 도시개발의 신호탄임을 알리는 동시에 그간 통행로 부족으로 고충을 겪고 있던 인근 주민들의 숙원해소는 물론 편익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또한, 올 3월에 개교한 양진 유치원 · 초등학교 입학생의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통학로로서의 기반시설을 완료함으로서 학생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는 물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구관계자는 『이번 도로개통 이후 이 일대의 지속적인 도로개설공사를 추진하므로서 일류광진의 꿈이 담긴 건강한 도시건설이 되도록 지역주민과 더불어 가일층 노력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