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등산과 자연공부와 역사공부를 한꺼번에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4-02
조회수
268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전문가와 함께 하는 아차산 탐방교실이 17일을 첫 시간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일요일엔 아차산에 올라 길가에 핀 이름 모를 꽃에 대해 물어보고
아차산에 얽힌 설화들도 들어보자.


⊙ 광진구는 주민들이 평소 즐겨찾는 아차산을 등산하며
자연생태와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아차산 숲속여행’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에 들어갔다.


◑ 본 프로그램은 해발 287M로 산세가 완만해 산책 또는 가족단위 이용객들의 등산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차산의 문화· 역사· 자연생태에 대한 흥미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 이를 통해 아차산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아울러 자연사랑의 의식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


◑ 지난 2000년 4월 처음 실시, 광진구민은 물론 인근지역 시민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월 2회로 운영횟수를 늘려 운영하고 있다.
    
◑ 숲속여행 코스는 만남의 광장을 출발하여 생태공원⇒아차산성외곽⇒아차산성와편 및 건물터⇒아차산성 숲해설⇒아차산성 장대지까지의 3시간 코스로 운영된다.


◑ 숲속탐방을 떠나기에 앞서 광진구의 명소인 아차산생태공원의 초화류 및 수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 숲속여행에는 숲 해설가가 동행, 아차산의 생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해 주고, 자원봉사자도 함께 나서 원활한 숲속여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참여자 15명씩 5개조로 편성하여 자원봉사자의 안내에 따라 정해진 탐방코스를 걸으며 숲속의 나무, 양생화, 조류, 곤층 등에 대하여 숲해설가로부터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궁금증에 대하여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아차산 숲속여행은 매월 1, 3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운영되며, 1회당 참여인원은 40명~60명 정도.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광진구청 공원녹지과(450-1395)로 전화하거나 인터넷(Http://san.seoul.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 아차산 숲속여행 프로그램 안내
    ▶운영기간 : 2005. 4. 17 ~ 11. 30  (매월 1,3주 일요일)
    ▶탐방코스 : 만남의광장→생태공원→아차산성(성외곽)→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