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머리 속의 지우개”를 치료해 드려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3-10
조회수
280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 보건소에서는 인구의 고령화 현상에 따라 늘어나는 치매환자 및 가족의 치매예방과 치료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 구 보건소에서는 이달부터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 684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치매상담 및 무료진단을 실시한다.


◑ 16개동 동별 담당간호사가 각 대상가정을 방문하여 건강상담 및 치매간이 평가 설문지(MMSE-K)로 임상적 정도를 평가한 후 이상 발견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매전문기관에 의뢰하고 있다.


◑ 더불어 관내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보건소 4층 재활보건상담실에서 치매 검진을 연중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치매가 의심되는 분은 의료보험카드를 소지하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간단한 상담과 검사를 거쳐 검사 결과에 따라 국립서울병원에 검진의뢰, 확진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한편, 구는 매월 첫째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치매어르신 치료 레크레이션 모임을 열어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밝고 즐거운 생활을 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치료레크레이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치매환자에게 적합한 치료적인 레크레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 또한, 매월 셋째 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에는 국립서울병원 노인정신과장을 초청하여 치매 가족모임을 열어 치매어르신 간호요령, 치매환자와 가족간의 갈등과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 효율적인 치매예방과 상담을 실시한다.


◑ 이외에도 관내 노인대학 및 복지관 등에서 국립서울병원 정신과전문의를 초빙하여 연 4회 치매예방 건강강좌를 실시하는 등 노인정신보건사업에 힘쓰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