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월드컵의 질서는 계속된다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5-02-03
조회수
263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자원봉사센터에는 우리 사회의 질서 의식을 다시금 바로 잡고 질서 있는 구를 만들고자 몸으로 뛰는 이들이 있다.


◑ 질서지킴이 봉사단이 그 주인공.
월드컵 이후 사라져 가고 있는 질서의식을 바로 세우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자 지난 2003년 2월 발족 이래 1년여 동안 공공질서의식이 꼭 필요한 부분에 봉사자를 배치하여 전 지역주민에게 질서 의식을 확대하고 캠페인 위주에서 벗어나 현장에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 신체건강한 20세 이상 남녀 80여명으로 구성된 질서봉사단은 대부분이 월드컵 당시 기초질서지키기에 참여한 봉사자들로, 이들은 에스컬레이터 바로타기 계도, 주요사거리 교통질서 지도 및 질서 캠페인, 무질서 주차신고, 상거래 신고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에는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지하철역, 주요사거리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 한편,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질서지킴이 봉사자들에게 봉사시간 인증, 활동복 및 각종 질서계도용품 지급, 상해보험 무료가입 등을 제공하여 봉사자들의 지속성과 자긍심을 드높였다.
특히 이달 3일 특별교육에서는 교통경찰이 직접 봉사자들에게 교통질서계도를 위한 수신호법과 질서 안내요령, 안전사고 응급조치 등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봉사자들의 활동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 질서지킴이봉사단 특별교육
    ▶일    시 : 2005. 2. 3(목) 10:30
    ▶장    소 : 구청 기획상황실
    ▶대    상 : 질서봉사자 80명
    ▶주요내용 : 교통질서계도를 위한 수신호법, 질서안내요령, 응급처치법 교육 등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