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군자동 “면목동길” 보도 수준이 한차원 높아졌어요

부서
작성자
등록일
2004-11-09
조회수
342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영섭)는 관내 주요간선도로인 군자동 면목동길과 군자역길(이하 군자동 “면목동길”)의 보도를 일제 정비, 이번 달 내 마무리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총 공사길이가 2,900m인 Y자 모양의 군자동 “면목동길”은 지난 상반기 1,300m에 대한 정비 공사를 완료하고 이번 하반기에는 이와 연결하여 양측으로 갈라지는 부분에서 천호대로와 만나는 지점까지 총 1,600m 구간에 대하여 이달 말까지 1달 동안 일제정비공사를 진행중이다.


◑ 이미 상반기 중 3억원이라는 예산을 투입하여 연장 1,300m에 대한 도로정비를 완료하였으며 나머지 잔여 구간인 연장 1,600m에 대한 공사 추진을 위해 추경예산 4억원을 확보, 녹색 칼라보도블럭 및 보차도경계석, 빗물받이등을 일제 정비할 계획이다.


◑ 그동안 관내 주요 간선도로인 군자동 “면목동길”의 보도는 약 15년 경과된 폭(1.5m)이 좁은 노후 보도블럭으로 보도파손, 침하, 요철 등으로 통행에 불편을 주어왔으며 도시미관 저해로 보도블럭 및 보차도경계블럭 등의 일제정비가 필요한 상태였다.


◑ 구청 관계자는 “이번 보도를 일제 정비함으로써 “면목동길” 보도수준을 한차원 높게 격상시켜 주민들에게 보행환경 편의를 제공하고 도로변의 가로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