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7. 19. - 내 구역은 내가 지킨다. 광진구, 동별 안전협의체 순항중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4-07-19
조회수
2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30
첨부파일

[보도자료]

내 구역은 내가 지킨다.

광진구, 동별 안전협의체 순항중

- 지난 4월부터 중곡4, 구의2, 광장동 235명 참여, 협의체 운영

- 안전회의, 빗물받이, 공중선, 도로패임, 보안등 점검 등 예찰

- 하반기는 화재사고와 제설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계획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동주민센터 중심의 안전관리 기능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동 안전협의체가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동 안전협의체 운영사업은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현지 사정에 밝은 지역공동체를 활용해 주민 접점인 동주민센터 현장의 재난안전 관리기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자연재해, 사회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난 발생 시 지역주민들의 신속한 대처를 위해 운영했다.

 

동 안전협의체는 해빙기 급경사지 안전점검 배수로 및 빗물받이 점검 산불 취약지역 예찰활동 결빙 취약구간 제설작업 등 계절별 위험지역을 순찰하고 점검하는 역할을 한다.

 

구는 지난 4월부터 중곡4, 구의2, 광장동의 3개동에 동 안전협의체를 구성, 235명의 주민이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빗물받이 집중청소 도로패임 및 보도블럭 점검 보안등 작동확인 풍수해 행동요령 및 양수기 사용법 교육 등 주민의 안전을 곁에서 살피고 있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제설활동을 비롯해 재난취약지역에서 꾸준한 활동이 이어질 것이다. 화재 취약계층에 소화기를 지원하고 빗물 악취차단장치를 지원하는 등 동주민센터별로 특성을 반영한 재난안전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의 안전을 위해 동 안전협의체에 참여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역실정에 밝은 구민들의 안전지킴이 역할에 대한 기대가 크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