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7.19. - 미래의 방송인은 바로 나! 광진구, 여름방학 초등학생 미디어스쿨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7-19
조회수
57
담당부서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287
첨부파일


미래의 방송인은 바로 나!


광진구, 여름방학 초등학생 미디어스쿨 운영


- 초등학생 대상 방송 업무 현장실습 제공...PD, 아나운서 진로 탐색 기회

- 기사 원고 읽으며 뉴스 진행, 방송 장비 및 카메라 연출 기법 교육까지

- 87~9일 총 6회 운영, 이달 22일부터 회차별 15명씩 선착순 모집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에게 방송국 진로 탐색 기회를 선사하는 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미디어스쿨은 PD, 아나운서 등 방송직에 관심 있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의 이론 수업부터 생생한 현장실습까지 제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교육은 2시간 분량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먼저, 방송국 업무와 TV 뉴스 제작 과정을 알려준다. 실습 시간에는 광진구청 인터넷방송국에서 프롬프터에 제시된 원고를 읽으며 발음 연습을 해본다. 현직 아나운서처럼 직접 뉴스를 진행한 뒤 함께 녹화본을 확인하고 피드백을 공유한다.

 

방송 PD 체험 기회도 펼쳐진다. 실제 카메라 촬영을 해보며 화면 연출 기법을 배울 수 있다. 실습은 각종 방송 제작 설비를 갖춘 이동형 스튜디오 미디어 나눔 버스에서 진행돼 생동감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미디어스쿨은 87~96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회차별로 15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2일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새로운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방송국에서 일하는 멋진 체험을 해보며 미래의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홍보담당관(02-450-728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