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7. 17. - “집중호우, 폭우로부터 안전하게” 광진구, 침수피해 예방 물품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7-17
조회수
58
담당부서
담당부서: 치수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899
첨부파일


집중호우, 폭우로부터 안전하게” 광진구, 침수피해 예방 물품 지원

 - 모래주머니, 양수기, 이동식 물막이판 등 집중호우 시 응급조치가 가능한 물품 지원

 - 침수취약지역 및 동주민센터에 수방함 설치구민 누구나 자유롭게 모래주머니 이용 가능

 - 거주지 동주민센터 방문해 양수기, 물막이판 대여 가능과거 침수지역 주민 등에 우선 지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여름철 폭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침수피해 예방 물품을 지원한다.

 

기후 변화로 집중호우 기간이 매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은 야행성 폭우가 예상됨에 따라, 밤 시간 폭우로 인한 침수 피해에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이에 구는 여름 내내 이어질 많은 비에 대비해 침수예방 물품을 지원하고, 빗물받이 덮개 제거 등의 주민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침수피해 예방 물품은 모래주머니 양수기 이동식 물막이판으로, 집중호우 시 주민 스스로 응급조치가 가능한 물품으로 구성된다.

 

먼저, 구는 지역 내 침수취약지역 28개소와 동주민센터 15개소에 수방함(모래함)을 배치했다. 구민 누구나 광진구청 누리집(www.gwangjin.go.kr)에서 인근 모래함 위치 확인 후, 자유롭게 모래주머니를 이용할 수 있다. 수방함에 모래주머니가 부족한 경우엔 동주민센터 또는 광진구청 치수과(02-450-1415)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지하주택 등 침수 우려 건물을 대상으로 양수기와 이동식 물막이판을 지원한다. 양수기는 신속하게 물을 밖으로 빼내는 기능을 하며, 이동식 물막이판은 건물 입구, 창문 앞에 설치해 빗물을 사전에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두 물품 모두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대여할 수 있다. , 신청이 많은 경우 과거 침수지역 주민, 노약자 등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한다.

 

이 외에도 광진구는 24시간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반지하지하주택 침수방지시설 설치 빗물받이 청소 풍수해 보험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풍수해 피해 방지 대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집중호우 예보 시 사전에 침수예방 물품을 구비하고, 집 주변 빗물받이 덮개를 제거하는 등 침수 피해에 대비하시길 부탁드린다라며, “광진구는 침수 위기 가구가 안전하게 올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수방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