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 7. 15. - 광진구,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수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4-07-15
조회수
172
담당부서
담당부서: 가로경관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839
첨부파일


광진구,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수상

 - 지자체 등 공공기관 대상 우수행정사례 선발광진구 첫 참가에 우수상수상 쾌거

 - 강변역 일대 노점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물리적 충돌 없이 정비한 점 인정받아

 - 보행환경 개선, 거리가게 허가제 사업 등 구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에도 힘써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2,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는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매년 국가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행정사례를 선발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대회에 참가한 광진구는 ‘30년 고질 민원 해결, 원칙에 기반한 행정으로 물리적 충돌 없이 노점 정비정책 사례로,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광진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지난 2년간 총 88개소의 노점을 정비했다. 특히 노점 운영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강변역 일대 60개소를 물리적 충돌 없이 정비한 점을 대표적인 소통행정 결과물로 인정받았다.

 

구는 불법 노점 정비 후 보행환경 개선을 추진하고, 철거 노점 중 생계형 운영자에게는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거리가게 허가제를 운영하는 등 구민의 보행 안전은 물론, 거리가게와의 상생을 위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광진구와 구민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원칙에 기반한 노점 정책을 토대로 끊임없이 대화하고 설득하며, 지역 내 불법 노점을 정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