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7.10. - “탄생 아동의 첫 기부를 희망하며...” 광진구 SC제일산부인과 이웃돕기 성금 2천만원 전달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7-10
조회수
216
담당부서
담당부서: 복지정책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494
첨부파일


탄생 아동의 첫 기부를 희망하며...”


광진구 SC제일산부인과 이웃돕기 성금 2천만원 전달


- 9일 성금 전달식 개최...SC제일산부인과 2년 연속 2천만원 후원 눈길

- 광진 기적의 시작사업 일환, 탄생 아동 이름으로 생애 첫 기부금 지원

- 출산가정 318명 참여...한부모가정, 청소년, 어르신 등 취약계층 도와


광진구(구청장 김경호)SC제일산부인과(원장 홍재식)광진 기적의 시작이웃돕기 성금 2천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광진 기적의 시작은 기부문화 활성화와 저소득층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는 사업이다. 작년 7월 광진구는 SC제일산부인과, 광진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정기적인 기부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탄생 아동 첫 기부라고 불리는 이 캠페인은 출생 축하와 함께 기부 활동을 장려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SC제일산부인과에서 태어난 아기 이름으로 생애 첫 기부금을 후원하고, 기념 증표로 나눔 증서를 수여한다. 현재까지 출산가정 318명이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에 힘을 실었다.

 

SC제일산부인과는 올해로 2번째 기부를 이어갔다. 지난해 전달받은 후원금 2천만원은 한부모가정 생계비, 청소년 장학금, 어르신 건강 돌봄 등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사용됐다.

 

9일 광진구청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김경호 구청장과 홍재식 원장, 강성구 광진복지재단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홍재식 원장은 두 번째 후원금을 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광진구에서 추진하는 여러 복지사업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행해주신 SC제일산부인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아이가 탄생하는 축복의 순간처럼 행복하고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전달받은 성금은 광진복지재단에 기탁됐다. 위기가구의 자립을 지원하는 ‘200가구 보듬기 사업을 비롯해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