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4.7.9.- 광진구, 커피 한잔의 가치... 친환경 벤치로 재탄생하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4-07-09
조회수
275
담당부서
담당부서: 청소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622
첨부파일

광진구, 커피 한잔의 가치... 친환경 벤치로 재탄생하다


   - 벤치 1개당 커피 2,100잔의 추출 커피박 사용... 탄소 11kg 저감효과

   - 견고하고 내구성 높은 벤치... 자원순환 교육 등 재자원화 상징물로 이용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커피박(커피찌꺼기)을 재활용한 친환경 벤치를 설치했다.

 

커피박 벤치’ 1개당 커피 2,100잔의 추출로 발생하는 커피박을 재사용하면 생활폐기물로 버려져 소각했을 때 발생하는 탄소 11kg을 저감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번 벤치 설치는 2022년부터 추진한 커피찌꺼기 재자원화 사업의 결실로, 폐기물 감소와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는 동시에, 주민들에게 편안하고 지속 가능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는 커피전문점 등에서 커피박을 수거해 사료나 비료 등으로 만들었으나, 이번에는 목분에 커피박을 50% 이상 투입해 합성한 커피데크를 이용해 견고하고 내구성이 높은 벤치로 재탄생시켰다. 벤치는 사회적협동조합 자원과 순환에서 기증받아 이용 수요가 많은 장소인 아차산 어울림광장 구의공원 등에 설치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커피찌꺼기와 같은 일상 속 폐기물을 재활용해 환경 보호와 도시미관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자원 순환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벤치에 제작 원료 등의 안내 문구를 기재해 자원순환 교육 등 재자원화 상징물로 이용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