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1. 17.- 종량제봉투값 비용 걱정 마세요! 광진구, 영세 봉제업 폐원단 처리비용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3-01-17
조회수
107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종량제봉투값 비용 걱정 마세요!


광진구, 영세 봉제업 폐원단 처리비용 지원


- 관내 10인 미만 소공인 대상, 75종량제봉투 분기별 60매 지원

- 구청 홈페이지에서 상시 접수, 방문신청은 이달 31일까지 동주민센터로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영세 봉제업체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자 폐원단 처리를 위한 종량제봉투를 지원한다.

 

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작년 4월부터 영세봉제업 폐원단 처리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광진구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법적 근거를 마련했으며, 영세 봉제업체에 부담이 되는 폐원단 처리비용을 지원한다.

 

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관내 영세 봉제업체를 대상으로 분기마다 60매씩 75종량제봉투를 제공한다.

 

작년에는 총 170개 업체에 21,560매의 종량제봉투를 지원한 바 있다. 소요된 예산은 약 43백만 원으로, 업체당 평균 36만 원 상당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보았다.

 

올해부터는 소공인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종량제봉투를 사업장에 직접 배송한다. 작년에는 동주민센터에서 수령 가능했으나, 이제는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사업장에서 전달받을 수 있다.

 

지원받길 원하는 업체는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폐원단 처리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은 상시 가능하나, 방문 신청은 이달 31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 또는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서류 검토 과정을 거쳐 지원이 확정되면 사업장 주소로 택배 배송된다. 1회 신청만으로 별도의 추가 신청 없이 분기별 종량제봉투를 받을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영세 봉제업체의 폐원단 배출에 따른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자 이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발굴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02-450-7377)로 문의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