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3. 1. 2. - "새해에도 이웃사랑 나눠요!" 사랑의 떡국 나눔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1-02
조회수
120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자양1·구의2/자양3/자양4·광장


새해에도 이웃사랑 나눠요!”사랑의 떡국 나눔 외 2




1. “새해에도 이웃사랑 나눠요!” 사랑의 떡국 나눔 [자양1]

자양1동 주민센터가 지난 28,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사랑의 떡국 나눔을 실시했다.

 

자양1동은 저소득가구 50명을 대상으로 떡국떡과 사골국 파우치 세트를 전달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최된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에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이 연말연시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준비됐다.

 

2. 넘치는 기부와 후원으로 마무리하는 한 해! [구의2/자양3/자양4]

광진구가 곳곳에서 넘치는 기부와 후원으로 올 한 해도 따뜻하게 마무리했다.

 

구의2동 주민센터는 지난 22, 관내에 렉서스 자동차 전시장을 두고 있는 천우모터스(대표 정세림, 정순철)로부터 성금 백만 원을 기부받았다. 구의2동은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28일에는 구의광장 새마을금고(이사장 최기운)로부터 백만 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부받았다. 이 성금은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제도적으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10가구를 위해 십만 원씩 전달됐다.

 

자양3동 주민센터에는 반석교회(목사 유병권)가 즉석밥, 라면, 참치캔 등 먹거리가 담긴 생필품 20상자를 기부했다. 자양3동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중장년층 20가구를 대상으로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생필품 20상자를 전달했다.

 

자양4동 주민센터는 지난 23, 관내 사업체인 로봇앤컴주식회사(Robot N Com, 대표 이경일)로부터 현금 삼백만 원을 후원받았으며, 저소득층을 위해 쓸 것을 약속했다.

 

3. 17년간 이어진 워커힐아파트 입주민들의 꾸준한 기부! [광장동]

광장동에 위치한 워커힐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주경섭)는 지난 28,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입주민들이 모은 성금과 성품을 광장동 주민센터에 기부했다.

 

워커힐아파트 입주민들은 2006년부터 17년간 매년 이웃돕기 성금과 성품을 자발적으로 모금해 광장동으로 기부했으며, 그 총액은 일억 원이 넘는다.

 

올해도 입주자대표회의와 입주민들은 성금 총 천백구십만 원과 쌀 20kg 1포와 10kg 2포 등을 전달해 넘치는 이웃사랑과 지역나눔을 실천했다. 광장동은 이를 저소득가구 명절 위문금과 복지 사각지대에서 발굴한 긴급 위기가구 등에 배분해 사용하기로 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