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2. 12. 22. - 저소득 주민들의 자립 도와 사회적경제 실현… 광진구, '2022년 서울광진지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 개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12-22
조회수
126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저소득 주민들의 자립 도와 사회적경제 실현


광진구, ‘2022년 서울광진지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개최


- 지난 16,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약 120여 명 참석해 올해 성과 공유

- 자전거 수리소형 우편물 배송도시락 제조 등 16개 사업단 자활 프로그램 운영

- 95천만 원 매출액 창출 및 에코워싱신규사업단 개소 등 성과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난 16,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서울광진지역자활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적경제를 실현하는 서울광진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주민들이 일자리를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기술 습득을 지원하거나 근로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다.

 

현재 16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이 자전거 수리방치 자전거 수거(새로미 자전거) 소형 우편물 배송(온누리 배송) ()-ON’ 카페 운영 식당 운영 및 도시락 제조(따뜻한 밥상) GS편의점본래순대 프랜차이즈 식당 운영 간편 집수리 청년자활-베이커리 카페 운영(따시하루) 등 다양한 자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 17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김경호 광진구청장과 국회의원, 구의원, 자활사업 참여주민과 종사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자활근로사업단 16개는 이들과 일 년 동안 일궈낸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6개의 자활근로사업단은 올 한 해 동안 본래순대 자양점을 포함해 약 95천만 원의 매출액을 창출했다.

 

지난 9월에는 깔끔이라는 신규사업단도 개소했다. ‘깔끔이사업단은 도시락이나 어린이집 식판, 장례식장에서 사용하는 다회용기를 세척하는 에코워싱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감소와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올 한 해 다양한 자활사업을 추진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자활근로사업단과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다라며 손길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생복지를 실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니,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업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