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 2022. 12. 19. - '복지 사각지대 발굴 위해 함께합니다!'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12-19
조회수
128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자양4·군자동·자양1/자양3/화양동/군자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위해 함께합니다!’2



1. “복지 사각지대 발굴 위해 함께합니다!” [자양4]

자양4동 주민센터가 지난 13,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및 나눔 자원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해 준비됐다. 자양4동은 관내 전통시장과 고시원 등 취약계층 밀집 지역을 돌며, 긴급복지지원 팸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관내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할 경우, 주민센터에 알릴 것을 당부했다.

 

자양4동 역시 발굴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 상담과 서비스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 “연주 듣고 연말도 따뜻하게 보내세요~” [군자동]

군자동 주민센터는 16,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우리동네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우리동네 작은 음악회무대는 군자동에 있는 한사랑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이 장식했다. 아동들은 관내 저소득홀몸 어르신 등 지역 주민 약 80명을 대상으로 그동안 준비했던 핸드벨과 기타, 우쿨렐레 연주와 합창 등을 선보였다.

 

군자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온기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고자 이번 음악회를 준비했다.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내년에도 저소득 이웃들에게 복지 지원을 통해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3. “연말 이웃사랑은 계속된다, ~” [자양1/자양3/화양동/군자동]

광진구 자양1동과 자양3, 화양동과 군자동에서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기부가 계속되는 모습이다.

 

자양1동은 자양1동 방위협의회 회원인 박문균 상임고문과 장춘조 위원을 통해 백미를 전달받았다. 이들은 각각 2,500kg2,600kg, 5,100kg의 백미를 기증했으며, 소외계층과 저소득 이웃을 위해 나누어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자양3동은 지난 8, 자양3동 직능단체연합회 주관으로 장미마을 마음나눔의 날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참석 기부자들은 성금을 전달한 후, 장미마을과 크리스마스 등을 주제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양3동 관내 어린이집 3(자양효지으뜸어린이집)도 이 행사에 방문했다. 자양3동 직능단체연합회는 기부에 참여한 원아들에게 착한 어린이상을 수여했다.

 

화양동은 화양동새마을금고(김종기 이사장)에서 지난 12, ‘사랑의 성금’ 1천만 원을 기부받았다. 성금은 서울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계층 및 그 외 돌봄이 필요한 가구를 위해 후원된다.

 

군자동도 지난 12, 애플마트를 통해 사랑의 라면을 전달받았다. 군자동에 위치한 애플마트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매년 라면과 성금을 꾸준히 기탁하고 있다.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위해 라면 50상자를 전달했으며, 군자동은 이를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지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