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3. 23. - 광진구,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에 자가진단키트 무상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3-22
조회수
78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에 자가진단키트 무상지원

- 어린이집,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 이용자 등에 31일까지 배부 완료 예정

- 임신부,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은 동 주민센터 방문 통해 배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감염취약계층을 위해 자가진단키트를 무상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아동 및 노인,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이며, 임신부도 포함된다.

 

광진구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쉽게 노출되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신속한 선제검사를 통해 집단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총 173,125개의 자가진단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시설 이용자는 해당시설을 통해 자가진단키트를 지원받는다. 어린이집 영유아 및 노인복지시설 이용자는 1인당 12, 어린이집 종사자는 1인당 4개의 키트를 지원받으며, 장애인아동복지시설과 정신건강증진시설 이용자는 1인당 3개의 키트를 배부받는다. 시설 이용자에 대한 키트 배부는 331일에 모두 완료될 예정이다.

 

시설 미이용자인 임신부와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중증장애인은 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자가진단키트를 배부받을 수 있다. 임신부는 331일까지 임신확인서 또는 임신부 수첩과 신분증을 구비해 수령하면 되고, 1인당 10개의 키트를 지원받을 수 있다. 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중증장애인에게는 4월 중으로 동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1인당 2개의 키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오미크론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취약계층의 안전과 신속한 선제검사를 위해 이번 지원을 준비하게 됐다라며 취약계층 보호와 함께 집단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