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2. 28. - 광진구, 재택치료 홀몸 어르신 비대면 식사 제공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2-28
조회수
93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재택치료 홀몸어르신 식사부터 챙긴다

- 택치료 홀몸 어르신에게 재택치료 기간과 회복 기간까지 최대 15 동안 비대면 식사 제공

- 균형 잡힌 식사로 건강 회복 지원, 매일 수령 체크하여 위급 상황에 즉각 대처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재택치료 중인 홀몸 어르신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비대면 식사 제공에 나섰다.

 

현재 60세 이상 어르신은 재택치료 중 하루 2차례 의료기관의 모니터링을 받지만, 재택치료자에 대한 물품지원이 종료되면서 홀몸 어르신이 재택치료 중 건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 회복이 늦어질 우려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구는 돌봄SOS센터의 비대면 식사지원 서비스를 발 빠르게 시행해 재택치료 중인 만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의 안전 확보에 나섰다.

 

하루 두 끼 비대면으로 도시락을 배달해 주는 이번 사업은 재택치료 중인 홀몸 어르신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해 건강 회복을 지원함과 동시에, 매일 도시락 수령 여부를 확인하여 위급상황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구는 재택치료 기간 7일에 더해, 이후 홀몸 어르신의 건강 회복 상태에 따라 최대 15일까지 비대면 식사를 지원하며 서울시 등 타 재택치료자 식사지원 서비스와 차별을 두었다.

 

기준 중위소득 130% 이하(1인 가구 2,528,255) 경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이 외 대상자는 1끼 당 8400원의 식비를 부담하게 된다.

 

서비스는 혼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재택치료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거주지 동 주민센터 돌봄SOS센터로 전화해 신청할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비대면 식사지원 서비스가 홀몸 어르신께서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내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광진구 돌봄SOS 센터에서는 재택치료 홀몸 어르신 비대면 식사 지원 서비스 외에도 청년간병인 가족 돌봄 지원 퇴원 1인가구 단기 돌봄 서비스 입원아동 돌봄 지원 등 다양한 특별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