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2. 10. - 광진구,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나선다…손목시계형 감지기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2-09
조회수
69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나선다손목시계형 감지기 지원

- 배회감지기, 안심존 이탈 시 알림SOS 호출위치추적 기능 탑재

- 광진구 등록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150명에게 지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예방하고, 실종 시 신속하게 찾을 수 있도록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를 지원한다.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2021년 실종신고 1,059건 중 발달장애인의 실종신고 건수는 80(7.5%)이다. 18세 이상 만 65세 미만 발달장애인 실종신고 건수는 69(86%)으로, 타 연령대 대비 월등히 높았다.

 

배회감지기안심존 이탈 시 알림 SOS 호출 실시간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실종 등 위급 상황 시, 경찰에 위치 정보를 공유하여 빠르게 실종자를 찾을 수 있다. 특히, 손목시계 타입으로 제작되어 분실 위험이 적다.

지원대상은 광진구 등록 발달 장애인 중 생활이 어려운 기초생활 수급자 150명이다. 신청 방법은 서비스지원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배회감지기와 2년 동안의 통신비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 가입일 기준으로 이용요금이 지불된 기기는 중도해지 및 기기양도, 명의 이전이 불가하며, 기기 결함 시 A/S 서비스는 1년간 무상 지원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 지원사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보호 가족들의 불안감이 해소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