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2. 8. - 광진구, 임신부 대상 무료 가사돌봄 서비스 제공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2-02-08
조회수
73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임신부 대상 무료 가사돌봄 서비스 제공

- ‘2022년 임신부 가사돌봄 지원사업운영 시작

- 임신부 600명 대상 14시간, 4회 맞춤형 가사서비스 무료 지원

- 청소, 세탁, 식사제공, 위급 시 병원동반 등 다양한 가사돌봄 서비스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임신부의 가사부담을 줄이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임신부 가정에 무료 가사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는 지난해부터 임신부 가사돌봄 지원사업을 시작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382명의 만족도가 93.28%에 이르는 등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올해도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임신부 600명을 대상으로 소득과 관계없이 14시간, 4회의 무료 가사서비스를 지원해 저출산 시대에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울 계획이다.

 

서비스를 신청한 임신부는 청소 및 세탁 등 기본적인 가사돌봄을 비롯해 임신부 식사제공, 위급 시 병원 동반, 코로나19 관련 소독 및 청결관리 등 맞춤형 가사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파견된 전문 가사관리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임신부의 안전을 가장 우선으로 두고 서비스를 진행한다.

 

신청은 신분증과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을 지참해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jmom@gwangjin.go.kr)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날로부터 10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 예산범위 내 선착순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예산 소진 시 사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가정복지과(02-450-755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니만큼 꼭 필요한 분들이 질 좋은 가사돌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많이 신청하시기 바란다라며,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다. 앞으로도 임신부터 출산과 양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