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11. 9. - 광진구 용곡초․중학교, 진입 계단 개선으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1-11-08
조회수
66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용곡초중학교, 진입 계단 개선으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 가파른 계단으로 조성된 통학로 개선하고자 추가 계단 조성

- 광진구-성동광진교육지원청, 추가계단 조성위해 업무협약 체결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용곡초중학교 주변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추가 계단을 설치하기로 했다.

 

용곡초중학교 통학로는 가파른 경사의 계단으로 되어 있어 학생과 교직원, 지역주민이 이용하기에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광진구는 학생 안전을 위해 안전한 통학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의 수차례 협의를 통해 교육지원청 소관 토지에 추가 계단을 설치하기로 했다.

 

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서울시교육청의 영구시설물 축조 승인을 받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추가 설치되는 계단은 도시군계획시설의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라 단 높이 15cm, 단 너비 30cm, 계단참 너비 1.2m로 조성됐다.

 

계단경사는 26.57(50%), 기존 계단 경사인 33(85%)보다 35%를 개선했다.

 

구는 추가 계단 설치 전 사면과 구조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실시하고 11~12월에 공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용곡초중학교 통학로는 가파른 계단으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컸다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기에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조치를 취했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