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10. 29. - 광진구, 찾아가는 마음 백신‘중증장애인 원예치료 프로그램’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10-30
조회수
74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찾아가는 마음 백신중증장애인 원예치료 프로그램운영

- 원예치료사가 중증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찾아가는 원예치료 프로그램 진행

- 2차 장애발생 예방 및 재활운동 위한 장애인 건강꾸러미제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지친 장애인과 가족의 마음을 달래주고 일상회복의 에너지를 불어넣는 찾아가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장애인과 가족에게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심리적 안정과 가족 간 유대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지역 내 중증 재가 장애인 25명으로, 원예치료 전문 강사가 가정에 방문해 123일까지 2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회기는 계절꽃꽂이과정으로, 좋아하는 꽃과 색깔을 찾아 꽃꽂이를 완성하고 스스로에게 일상회복의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2회기는 반려식물 옮겨심기과정으로, 반려식물과 공기정화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화분에 식물을 옮겨 심으며 나만의 이름을 정해보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참여 장애인의 2차 장애발생 예방 및 재활운동을 위해 건강꾸러미도 전달한다. 건강꾸러미는 미끄럼방지매트, 미끄럼방지양말, 스트레칭 밴드, 폼롤러, 마스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찾아가는 원예치료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지친 마음이 힐링되고 행복한 일상을 상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참여시간을 늘려달라고 요청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블루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만큼 마음 방역과 백신이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이번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상황에서 더 힘든 일상을 보내고 있을 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