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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2021. 9. 30. -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시장성↑소비자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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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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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450-7275
등록일
2021-09-30
조회수
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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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시장성소비자 만족

- 사회적경제기업 크라우드펀딩 10월부터 사전 판매 시작

-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스마트스토어 진출 등 온라인 판로 지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에 구는 10월부터 국내 우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사전 판매한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성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이다.

 

이번 펀딩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을 다각화하고 제품의 시장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광진구가 주관하고 업드림코리아가 진행한다.

 

구는 지난 8월 크라우드펀딩에 참가할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두 곳과 우수 소셜벤처 세 곳을 선정했으며, 10월 초까지 펀딩 오픈을 위한 기업별 미팅, 상품 사진 촬영, 마케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이번 펀딩에서는 홈 밀키트(1인 가구, 비건, DIY ) 원예 키트 및 교육프로그램 간호사를 위한 압박스타킹 무봉제기업의 니트 가디건 슈가클레이 멸종위기 동물 만들기가 판매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시제품을 저렴한 가격대로 만날 수 있는 얼리버드 상품 같은 제품을 여러개 구입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트 상품 등으로 구성되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목표액(수량)이 도달할 경우에만 실결제가 이루어지고, 펀딩 실패 시에는 소비자에게 전액 환불되는 구조이다.

 

이에 앞서 지난 9월에는 온라인 시장진입 지원사업에 참여할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15개소를 선정하여 온라인 상품안내서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이 중 심사를 거쳐 1개 기업에는 광진구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세나루를 활용한 선물용 패키지 제작 및 판매를 지원하고, 3개 기업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구축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 촬영 등을 지원했다.

 

더불어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의 온라인 구매정보 안내를 위한 세나루 마켓페이지를 구축 중에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적경제 시장을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비대면 시장 진입을 활성화하고자 한다라며 사회적경제기업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면, 구는 더 많은 구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을 만나고 가치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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