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9. 10. - 버려진 자전거의 이유있는 변신, 광진구 ‘재생자전거 나눔 사업’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9-23
조회수
70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버려진 자전거의 이유있는 변신, 광진구재생자전거 나눔 사업

- 무단 방치된 자전거를 재생자전거로 재탄생시켜 저소득주민에 지원

- 역자활센터에서 자전거 수리사업에 참여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

- 재활용을 통한 자원 절약과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에 의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난 2재생자전거 나눔 사업으로 저소득주민 및 공공기관에 재생자전거 54대를 전달했다.

 

재생자전거 나눔 사업은 도심에 흉물스럽게 방치돼 도시미관을 해치던 폐자전거를 수거해 세척, 부품교체, 수리작업 등의 작업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 자전거로 재탄생시키는 사업이다.

 

구가 2012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이 사업을 통해 작년에는 164, 올해는 105대의 재생자전거가 저소득주민의 가정과 공공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나눔 횟수를 연 2회에서 연 4회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폐자전거 수리와 재탄생에는 광진지역자활센터에서 참여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의 의미도 크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재생자전거 나눔 사업은 자원 재활용, 일자리 창출, 나눔 문화와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의 의미가 있다라며 전달된 자전거가 어려운 이웃의 든든한 다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올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이용자 안전을 위해 모든 구민을 대상으로 자전거보험에 가입해, 지금까지 광진구민이 받은 자전거단체보험의 혜택이 총 682,110만원에 이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