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 8. 5 - 광진구, 주거취약가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야간조사 추진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1-08-04
조회수
69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주거취약가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야간조사 추진

- 89~20일까지 관내 공중화장실, 지하철역 등 27개소 현장방문

- 위기가구 발견 시, 맞춤형 서비스 연계하여 안내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여름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취약가구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자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야간현장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야간현장조사는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관내 공원 공중화장실, 지하철역 등 27개소를 현장방문한다.

 

구는 위기가구 발굴 현장조사반을 꾸려 도움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노숙인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한다.

 

위기가구 발견 시, 대상자 신원확인과 현장상담을 통해 쉼터시설입소 권유 및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 신청을 안내하고, 원하지 않을 경우 추후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물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구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복지도우미 등을 활용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고시원, 숙박업소, 목욕장업소 등 비정형임시주거시설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계속되는 폭염에 주거취약가구 안전이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라며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사각지대에 있는 주거취약가구를 조기에 발견하여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