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7. 16 - 구의역일대, 대학과 주민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7-16
조회수
73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구의역일대, 대학과 주민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다!

  - 광진구, 대학과 주민이 함께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직접 해결 방안 강구

  - 주민 요구 및 특성을 반영한 지역 재생 사업 추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대학과 주민을 중심으로 한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을 추진하며 구의역 일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은 쇠퇴한 산업지역 및 상업지역, 역사자산을 보유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경제 활성화를 유도하는 특화사업으로, 구의역 일대는 201911월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2020년부터 5년간 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은 주민공모사업대학-지역 연계수업이며, 미가로 맛거리에 문화를 입혀 사람들의 발길을 끌고 일대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구와 함께 주민들과 호흡하며 이를 지원하고 있다.

구는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전통주를 매개로 한 함께 나누는 우리 술 이야기’, 구의동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어쩌다 구의등 지역공동체 모임을 형성해 주민들 스스로가 지역을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학-지역 연계수업을 추진해 지역 내 건국대, 세종대부터 멀리 한양대와 연세대까지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이 구의역 일대를 직접 방문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과정에서 구독서비스 소상공인 컨설팅 사업 다회용기 사업 거리환경개선 청년주거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들이 제안됐다.

 

대학-지역 연계수업을 통해 도출된 아이디어들은 추후 판넬 및 영상자료를 통해 전시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사업은 미가로를 중심으로 위축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키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주민들이 사업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앞으로도 서울시, 구의역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주민들 및 지역대학과 소통하여 지역 활성화를 위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