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6. 21 - 상권 활성화 위해 주민·학생·상인이 힘모아 신메뉴 개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6-18
조회수
81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상권 활성화 위해 주민·학생·상인이 힘모아 신메뉴 개발

- 광진구-세종대캠퍼스타운, 군자동 일대 상권살리는 세종소반식당추진

- 주민·학생·상인이 아이디어 모아 군자로 일대 식당 15곳 신메뉴 개발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과 협력하여 군자동 식당의 신메뉴를 개발하는 세종소반식당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끈다.

 

세종소반식당은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신메뉴를 개발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상권에 활력을 주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의 자원과 공공의 지원 및 지역과 협력을 통해 지역상생을 유도해가는 사업이다.

 

세종소반메뉴 개발자로는 광진구 주민과 학생 9, 군자로 일대 15곳이 선정됐다. 선정된 주민과 학생은 각 식당에 아이디어를 내고, 상인들과 함께 의논하여 메뉴를 개발하고, 요리연구가의 상담을 받아 조리법을 완성했다.

 

이번에 새로 개발된 메뉴는 치즈 왕창 닭갈비, 구석기 숯불 미니족, 세종 꽃물회 등 총 15가지이며, 한식부터 분식, 일식, 양식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새로운 메뉴가 적용된 식당 입구에는 세종소반식당현판을 설치했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3월 주민과 학생 45명을 모집하여 식당마다 3명씩 신메뉴 시식회를 진행했으며, , 그릇선정 및 담기(플레이팅), 구성원간 협력도(팀워크), 위생 등을 평가했다.

 

또한, 세종소반식당 홍보를 위해 20일간 해당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인증 사진을 올리면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해 호응을 이끌어 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공동체 의식이 성장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상인, 지역주민, 학생, 청년 창업가 등이 힘을 합쳐 개인과 조직·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추후 구는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과 연계하여 군자로 일대 상인들에게 재무, 세무, 마켓팅 등 맞춤형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도시재생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