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사진보도]2021.6. 16 - 자양4동 상인회, 상생협약으로 지역상권 살린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6-16
조회수
78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자양4동 상인회, 상생협약으로 지역상권 살린다!

- 16, 영동교골목시장-중국음식문화거리 상인회 간 업무 협약식 개최

-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및 공동 마케팅 추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자양4동 대표 상권인 영동교골목시장과 중국음식문화거리가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뜻을 모았다.

 

영동교골목시장 상인회와 중국음식문화거리 상인연합회는 16일 자양4동주민센터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마케팅 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해 각 상인회 회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인회 간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교류를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영동교골목시장과 중국음식문화거리는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및 건국대학교와 인접해 접근성이 편리하고 젊은 세대의 유입이 용이하다는 강점이 있다.

 

이에 두 상인회는 이러한 강점을 활용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추진된 두 상권의 상생협약은 다른 시장들과 골목상권의 롤모델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라며 우리 구의 전통시장과 특화상권을 널리 알리고 많은 주민들이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더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현대화 지원 및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1년간 이자와 보증료 전액을 지원하는 광진형 소상공인 특별융자 및 특례지원’, 전화 한 통으로 출입기록을 남길 수 있는 ‘080 간편전화 체크인 서비스 통화료 지원등 선제적인 조치를 펼쳐오고 있다.



지역경제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