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5. 20 - 광진구, 유기동물 입양한 반려인에게 ‘입양비’ 지원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5-18
조회수
742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유기동물 입양한 반려인에게 입양비지원

- 유기동물 입양 시 의료·미용 서비스에 대해 최대 20만원 지원

- 입양 후 6개월 내 신청협약업체 연계 동물병원 통해 서비스 제공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 내 유기동물 입양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입양 시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여 유기동물을 줄이고 동물과 공존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반려 목적으로 유기동물을 입양한 광진구민으로, 지역 내 또는 전국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 후 6개월 내에 신청해야 한다.

 

지원내용은 입양동물 1마리당 의료·미용 서비스에 대해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되며, 올해 최대 100마리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절차는 먼저 구민이 입양비 지원 신청 후 협약업체와 연계된 동물병원에서 예방접종·진료 등을 진행하고 비용을 지불하면, 다음달에 최대 20만원이 환급되는 순이다.

 

특히, 동물보호 관련 전문업체인 언플러그드펫과의 협약을 통해 진료 시 목욕·미용 서비스, 양육물품 등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신청서, 분양확인서 및 동물등록증 사본, 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 등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450-737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반려동물 천만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버려지는 동물들 또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생명 존중과 유기동물 입양 문화가 확산되어 아픔이 있는 동물들이 하루 빨리 새로운 가족을 찾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역경제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