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사진보도]2021.5. 14 - 광진구-보증재단-대학, 창업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5-14
조회수
73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보증재단-대학, 창업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 14, ‘창업지원 매트릭스 구축 업무 협약식개최

- 광진구-서울신용보증재단-건국·세종·장로회신학대학교 상호협력 약속

- 기관별 창업지원을 위한 자원 공유창업교육 수료증 공동 발급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지역 내 창업을 활성화하고 창업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관내 대학과 손을 잡았다.

 

구는 14일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건국대학교, 세종대학교, 장로회신학대학교가 참석한 가운데 창업지원 매트릭스 구축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관들은 창업지원을 위한 자원을 서로 공유하고 기관별 창업 프로그램 운영, 창업교육 공동 발굴·개최 및 상호인정 등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기존에 창업자가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창업보증 융자를 받기 위해서는 타 기관의 창업교육을 이수하였더라도 재단 창업교육을 다시 이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협약을 통해 창업교육 수료증을 기관 공동으로 발급하며, 창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협약에 지역 내 대학 모두가 동참해주셔서 감사하고 든든하다라며 청년은 물론 모든 구민이 부담 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제2의 카카오, 네이버와 같은 기업이 우리 구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년 창업가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신용보증재단에 총 30억 원의 융자금을 조성했으며, 현재까지 청년 창업자 57명에게 총 13억 원을 지원했다.

 

청년 창업가 특별보증은 업체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정보통신업, 전문·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등 미래성장산업은 최대 1억 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며, 융자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1577-61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경제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