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사진보도]2021.4. 9 - 김선갑 광진구청장, 구민 안전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 동참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4-09
조회수
82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김선갑 광진구청장, 구민 안전 위한 ‘119 릴레이 챌린지동참

- 8, 각 가정 내 소방시설 설치 권장 메시지 전달화재 피해 최소화


김선갑 광진구청장이 8일 화재 발생으로 인한 구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각 가정에 소방시설 설치를 권장하는 ‘119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해 119일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는 안전 메시지와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날 김선갑 구청장은 작은 불은 대비부터, 큰 불은 대피 먼저라는 안전 수칙과 ‘1 하나의 집·차량마다, 1 하나의 소화기·감지기를, 9 구비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화재 예방을 위한 모두의 실천과 노력을 당부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한 김 구청장은 이어서 다음 챌린지 주자로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광진소방서의 박형태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인숙 여성의용소방대장을 지목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가정뿐만 아니라 차량에도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를 구비하여 화재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시길 바란다라며 우리 구도 구민의 안전을 가장 최우선으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지역 안전지수평가 중 화재·생활안전·감염병 3개 부문에서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밖에도 구민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도록 구민생활안전보험 시행, 여성 1인가구 주거 안전물품 지원, 범죄예방디자인을 적용한 마을 조성 등 다양한 안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도시안전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