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1.1. 19 -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호흡기전담클리닉’ 본격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1-20
조회수
93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호흡기전담클리닉본격 운영

- 코로나19와 호흡기 질환 동시 유행 대비19일 운영 개시

- 의료진과 환자 동선 분리호흡기 환자 비대면 진료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장기화와 감기·독감 등 호흡기 감염 질환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고자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설치하고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의료진과 환자의 동선이 구조적으로 분리되고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시설로, 호흡기 질환 증상이 있는 환자가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증상만으로는 코로나19와 구분이 어려워 의료 공백 상황에 놓인 호흡기 환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인 진료가 가능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호흡기전담클리닉 내부에는 감염 방지를 위한 음압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진료 중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경우 원스톱으로 검체 채취도 가능하다.

 

또 호흡기 환자를 위한 비대면 방사선촬영실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X-ray 영상 분석 서비스 등을 도입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흡기전담클리닉은 광진구보건소 별관 1층에 자리했으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진료를 원하는 주민은 환자 간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450-1433)로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호흡기 질환 환자에 대한 안전한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하겠다라고 말했다.



보건의료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