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0.6.16.-광진구,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한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0-06-15
조회수
860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한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운영

- 광진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지역 내 치매 어르신을 위한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 운영

- 치매 어르신 가정으로 학습지, 학습교구 등 전달 후 전화로 진행 상황 공유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광진구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지역 내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위해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치매 어르신이 가정에서도 인지자극 활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은 광진구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치매 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기존에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던 프로그램을 각 가정에서 어르신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변형해 제공된다.

 

구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학습지, 학습교구 등을 각 가정에 우편으로 제공하거나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담당자가 직접 가정에 방문해 물품 전달과 함께 사용방법을 안내한다.

 

이후 프로그램 담당자가 전화통화를 통해 비대면으로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어르신의 안부도 함께 확인한다.

 

세부 프로그램에는 기억력, 집중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문제와 내용으로 구성된 가정인지학습지느타리버섯을 직접 키울 수 있는 버섯 기르기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 뜨개질을 배울 수 있는 손뜨개 교실등이 있다.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 이용을 희망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광진구 치매안심센터(450-1381~4)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우리구는 코로나19로 인한 치매 어르신의 실내 생활의 답답함을 해소하고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가정에서 치매 어르신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발굴하고 있다하루 빨리 치매안심센터가 재개해 지역 내 치매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구는 지난 10일부터 광진구 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쉼터 이용자 및 대기자 20명을 대상으로 칠교퍼즐, 버섯 기르기 세트 등 비대면 인지 프로그램에 필요한 학습교구와 치매 어르신 실종방지를 위한 QR코드 안심귀가 팔찌 등이 담긴 치매어르신 지킴 꾸러미를 배부하는 등 지역사회 치매 어르신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