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4.7.15. - 꿀도 명품! 광진구, 광장동 양봉장 ‘최고급 천연 벌꿀’ 판정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7-15
조회수
186
담당부서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783
첨부파일


꿀도 명품! 광진구, 광장동 양봉장 최고급 천연 벌꿀판정


- 보건환경연구원 의뢰 결과 탄소동위원소비율 28천연 벌꿀 입증

- 시중판매 최고급 천연꿀 보다 순도 높아...모든 검사 지표에서 기준 대비 우수

- 아카시아꿀, 밤꿀 등 80kg 저소득층에 기부, ‘도시양봉학교도 큰 인기


광진구(구청장 김경호)의 광장동 자투리텃밭 양봉장에서 채밀한 벌꿀이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검사 결과 최상위 천연 벌꿀로 판정받았다.

 

광장동 텃밭 채밀 꿀은 탄소동위원소비율에서 -28로 나타났다. 이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최고급 천연꿀의 수치인 25과 비교해서도 우수한 결과다. 탄소동위원소비율은 사양꿀과 천연꿀을 구분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22.5이하면 천연 벌꿀로 판명되고 수치가 낮을수록 순도가 높다.

 

이 외에도, 수분, 타르색소, 사카린나트륨, 히드록시메틸푸르푸랄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 대비 좋은 결과를 보였다. 정밀분석 결과 유해 성분은 일체 검출되지 않았으며, 순도 높은 천연 벌꿀로 인정받았다.

 

광장동 텃밭에서 생산되는 꿀은 광진푸드뱅크와 연계해 지역 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된다. 올해는 아카시아꿀, 야생화꿀, 밤꿀 등 다양한 품종을 80kg가량 채밀해 기부했다.

 

광진구는 20164월부터 광장동 자투리텃밭 양봉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와 성인 대상으로 도시양봉학교를 추진 중이다. 기후변화로 꿀벌이 사라지고 있는 상황에서 생생한 체험 기회를 선사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의 오랜 자랑인 광장동 도시 양봉장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생태계 복원에 기여하는 소중한 꿀벌이 이상기후로 사라지지 않도록 환경 보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