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 2024.5.20.- 숲속에서 즐기는 ‘북 피크닉’ 광진구 아차산어울림광장 야외도서관에서 책 읽어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278
등록일
2024-05-20
조회수
751
담당부서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02-450-7556
첨부파일


숲속에서 즐기는 북 피크닉


광진구 아차산어울림광장 야외도서관에서 책 읽어요!


- 10월까지 셋째주 일요일 아차산어울림광장 야외도서관 운영...7, 8월 혹서기 제외

- 독서, 휴식, 문화 3가지 테마 조성...500권 이르는 다양한 장르 도서 제공

- 빈백, 텐트 설치해 안락함 선사...자연 풍경 속 문화공연, 체험행사 어우러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아차산어울림광장에서 매달 셋째 주 일요일마다 광진 야외도서관을 운영한다.

 

아차산의 자연 풍경을 마주한 야외도서관'은 탁 트인 공간에서 책을 읽는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독서, 휴식, 문화 3가지 주제가 어우러진 복합 쉼터로 도서관의 모습을 새롭게 정의했다.

 

이곳엔 약 500권의 도서를 비치했다. 소설, 인문, 과학, 자기계발서 등 다양한 장르를 접할 수 있다. 야외도서관 운영 날 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읽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다.

 

휴식 공간은 편안한 피크닉콘셉트로 꾸몄다. 푹신한 빈백 소파와 그늘막 텐트, 테이블을 설치해 나들이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책 보관이 가능한 라탄 바구니와 햇빛 가리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 공연과 갖가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첫 시작은 지난 19일 진행됐다. 가야금 연주 공연과 함께, 열쇠고리와 에코백 꾸미기 체험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이날은 600명 넘는 가족 단위 방문객이 오가며 큰 호응을 보냈다.

 

다음 야외도서관616일 운영되며, 7~8월 혹서기를 제외하고 10월까지 만날 수 있다. 또한, 오는 25일은 광진구민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대공원에서 이동형 책방 라이브러리 다마스가 진행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실내에 한정됐던 도서관의 모습을 벗어나 다양한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야외도서관을 추진했다라며, “아차산의 자연을 만끽하며 가족, 친구와 책 읽는 재미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