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광진구, 뚝섬야외수영장 인근도로 주차관리 특별근무

부서
교통지도과
작성자
등록일
2011-08-18
조회수
3388










광진구, 뚝섬야외수영장 인근도로


주차관리 특별근무









 


         - 오는 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뚝섬 야외 수영장 주변 주차관리 특별


            근무 나서


- 주차단속원과 직원 등으로 구성된 특별 근무조, 3개 지점에서 주차


   계도 및 안내 실시


- 주차문제 해결 및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한강뚝섬유원지 축구장


   임시주차장 450면 개방 및 주차장 안내 표지판 마련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여름철 도심에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야외수영장을 찾는 시민들이 급증함에 따라 주차관리 특별대책을 마련한다.


 


구는 수영장 개장에 따른 오는 28일까지 인근 주민들의 편의와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하여 특별 근무조를 편성 운영해 임시주차장(한강 뚝섬유원지 축구장) 안내 및 불법 주 ․ 정차 특별 계도 ․ 단속을 실시한다는 것이다.


 


뚝섬 야외수영장의 하루 이용자는 평일 300명 수준이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하루 3천명에 이르는 등 주말에는 이용자수가 평일의 10배에 이른다.


 


특히 수영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인근 도로 및 아파트 진입로에 불법 주․정차를 함으로써 차량 통행이 원활하지 않아 단속요청 민원이 많이 접수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뚝섬나들목 주변도로와 인근 이튼타워, 우성, 성원 아파트 주변 진․출입로 등을 중심으로 3개 지점을 중심으로 임시주차장 안내 및 계도 ․ 단속을 추진한다.


 


또 한강뚝섬유원지 축구장을 임시주차장으로 한강관리사업소에 요청해 450면을 확보 개방하고, 주변 인근 도로에 임시주차장 안내 표지판을 부착 및 불법주정차 금지 오뚜기콘을 설치하여 원활한 교통 흐름을 지원한다는 방침 하에 올 한 해 주변 주민의 불편함 해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박상일 주차관리과장은“뚝섬 야외수영장은 도심 속 물놀이 장소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은 곳으로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한정된 주차공간으로 인해 주차문제를 고민하지 말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