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손쉽게 아리수 마시세요.

부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8-06-19
조회수
5106
 

손쉽게 아리수 마시세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진익철)는 아리수 페트병 공급과 아리수 음수대 설치를 통해 시민고객들이 손쉽게 아리수를 음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첫째, 한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을 하는 시민고객들이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손쉽게 아리수를 마실 수 있도록, 한강공원 자전거도로 주민쉼터 12곳에 350㎖ 들이 아리수를 올해 10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정오부터 약 14,400병씩 공급한다.




ꏚ 둘째, 여름방학 기간 중에 초·중·고교 160개교에 아리수 음수대를 설치한다.


  ❍ 수도관이 노후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06~'07년 간 225개교에 대해 실시했고, '10년까지 총 630개교에 대해 연차적으로 진행된다.


  ❍ 각 학교마다 평균 16개의 음수대가 설치되는데, 건물 바깥의 수도계량기부터 음수대까지는 스테인레스관을 통해 물탱크를 거치지 않은 직결급수를 실시하여, 오래된 학교에서도 깨끗하고 안전한 아리수를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ꏚ 셋째, 유치원 및 보육시설 50개소에 아리수 음수대를 시범 설치한다.


  ❍ 본부는 서울시내 유치원과 보육시설 1,763개소에 대해 올해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아리수 음수대 설치 신청을 받은 결과, 375개소가 신청하여, 그 중 50개소에 대해 수도관 개선 및 음수대 설치 시범 사업을 6월에서 10월까지 실시한다.


  ❍ 음수대는 기존의 정수기를 철거하는 만큼 설치하게 된다.




또한, 근린공원과 대규모 아파트 단지내 공원에는 아리수 약수터 11개소를 시범 설치하여, 시민고객들이 편리하게 아리수를 마실 수 있도록 한다.


  ❍ 기존 야외에 설치된 음수대와는 다르게 음수대 꼭지(버블러)에 냉각장치를 설치하여 항상 시원한 아리수를 음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고, 공원의 분위기에 맞는 디자인을 통해 주변과의 조화도 추구한다.


 


ꏚ 동부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이와 같이 시민고객들이 한강변 쉼터나 학교, 유치원 및 근린공원 등에서 손쉽게 아리수를 마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아리수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시민고객들이 직접 느끼고, 아리수에 대한 신뢰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