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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서울시 25개 자치구 행정서비스 시민고객평가결과 최우수구 』수상

부서
민원여권과
작성자
송선미
등록일
2008-05-21
조회수
7443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서울시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행정서비스 시민고객평가” 결과 민원행정분야에서 최우수구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총 10억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표창을 수여하는 이번 만족도 평가는 서울시가 2007년 10월부터 2008년 4월까지 ‘민원행정’, ‘문화’, ‘환경’ 등 3개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각 자치구별 총 4,000명의 표본을 추출해 총 1만 2,000명의 시민고객을 대상으로 한국갤럽, 코리아리서치, 한국리서치 등 3개 여론조사기관이 참여해 심층토론 면접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광진구는 특히, 민원처리과정의 신속성, 기한내 업무처리 정도, 민원서비스 절차 간소화 등 만족도를 묻는 효율성분야와 공무원의 친절도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구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동안 유기한민원 사무처리기간 혁신적 단축운영, 행정우편물 효율적 관리를 통한 예산절감 추진, 혼인신고시 전입신고를 한번에 OK 서비스 실시, 가족관계등록업무 및 민원사무 처리결과 SMS문자서비스 실시, 여권신청 우편택배제, 여권발급기간 단축, 여권접수 및 교부 야간근무시간 연장, 월별 작품전시 갤러리 운영 등으로 민원행정서비스 분야에서 광진구가 최우수라고 하는 자타가 공인하는 영광스러운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수준높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중심의 각종 행정서비스제도 발굴, 직원 자체 친절서비스 문화운동 추진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에 주력함으로써 구민만족의 수준을 넘어 감동의 수준에 이르도록 행복광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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