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광진문화재단, 「뮤지컬 <은경이 일기> 쇼케이스」 개최

부서
문화예술과
작성자
전화번호
02-450-7572
등록일
2024-07-09
조회수
543

뮤지컬로 만들어지는 북한판 안네의 일기

광진문화재단, 뮤지컬 <은경이 일기> 쇼케이스 개최


external_image




()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북한체제 특성을 있는 그대로 표현해 북한판 안네의 일기로 불리는 은경이 일기를 뮤지컬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북한연구소(김영수 소장), ()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 ()문화예술교육협회(이사장 서재돈)이 주최하는 뮤지컬 <은경이 일기>인권·자유 공감 주간을 맞아 710일부터 13일까지 광진어린이공연장에서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총 5회의 쇼케이스를 통해 관객의 목소리를 담아 본공연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뮤지컬 <은경이 일기> 쇼케이스는 서울시 2024년 통일인식 및 북한이해 제고 사업의 일환으로 북한 인권 및 북한 주민의 삶과 인권·자유의 소중함을 북한 청소년인 10대 여학생 은경이의 시선에서 담은 작품이다. 지난 1월 출간된 은경이 일기는 네덜란드 유태인 여학생 안네 프랑크가 나치 수용소에 끌려가기 전까지 은신처에 숨어 살면서 체험했던 것을 일기로 남긴 것처럼, 북한에서 태어나 북한 체제 특성을 있는 그대로 체험한 탈북 여학생이 자신의 고등학교 1학년 생활을 회고하면서 써 내려간 일기 형식의 글이다. 이번 공연은 원작 은경이 일기를 토대로 북한의 한 소녀가 일상과 꿈을 자유롭게 펼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공감할 수 있는 무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원작 은경이 일기를 엮은 북한연구소 김영수 소장이 뮤지컬 쇼케이스 이후 관객과 직접 만나 책에는 담지 못했던 뒷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132시 공연에서는 통일의 주역 세대인 청소년과 대학생을 초대하여 통일을 준비해 보는 다양한 이야기장을 마련하고자 하며, 5시 공연에는 북한이탈주민과 서울에 거주하는 은경이를 초대하여 서울의 은경이가 북한의 은경이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시간도 예정되어있다.

 

김영수 북한연구소 소장은 북한 청소년의 일상과 꿈을 접할 수 있는 은경이 일기를 책 뿐만 아니라 뮤지컬로도 공연하게 되어 매우 의미가 있다라며 특히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를 통해 북한의 실상에 대해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뮤지컬 <은경이 일기>는 쇼케이스를 토대로 작품 완성도를 높인 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연을 추진하여 북한 주민의 인권과 자유의 소중함을 공감하는데 기여하는 작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뮤지컬 <은경이 일기>는 비영리민간단체들과 전문 예술인(한진섭 예술감독, 김길려 음악감독, 구민경 협력음악감독)들이 창작예술인 육성에 뜻을 모아 멘토로 참여하여 만들어 내는 작품으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뮤지컬 <은경이일기> 쇼케이스는 전석 무료로 전 연령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구글폼(https://zrr.kr/x6cX)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홈페이지(www.naruar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 연 명 뮤지컬 <은경이 일기쇼케이스

‣ 공연일시 : 2024. 7. 10() ~ 2024. 7. 13()

                ※ 7.10() 14/ 7.11()~12() 19시 30/7.13() 14, 17

‣ 공연장소 광진어린이공연장

‣ 주     최 북한연구소, ()광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협회

‣ 주     관 : ()문화예술교육협회

‣ 소요시간 : 90

‣ 입장연령 전 연령

‣ 입 장 권 무료

‣ 예약문의 : 02-540-5650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